FASHION 왁싱의 시대

왁싱의 계절이 돌아왔다. 아픔은 순간, 기분 좋은 촉감은 오래가도록 왁싱에 대해 제대로 알아야 할 때다.

2019.06.17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왁싱, 하고 있나요?
뜨겁고 매끄러운 왁스의 감촉, 그 뒤에 이어지는 강렬한 고통. 이렇게 대략 20분간 고통의 시간을 견디면 마침내 털 속에 가려져 있던 속살과 마주하게 된다. 한번 경험하면 특유의 시원함과 청결함 때문에 헤어나올 수 없다는 말이 있듯 최근 왁싱의 위상이 크게 달라졌다. 과거에는 부위에 상관없이 왁싱을 한다는 말조차 꺼낼 수 없을 정도로 드러내면 안 되는 ‘짓’ 취급을 받던 시술 아니었나. 그런데 지금은 격세지감을 느낄 만큼 상황이 완전히 바뀌었다. 왁싱을 하는 것이 오히려 트렌드세터인 듯한 세련된 인상을 주는 것. 이러한 이유 때문인지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왁싱 숍을 찾는 고객이 급증했고, 그중 남성의 비율이 크게 증가한 점도 인상적이다.


무조건 털을 잡아 뜯는 것은 진정한 왁싱이라고 할 수 없다. 왁스의 종류에 따라, 그리고 피부 타입에 따라 왁싱 방법은 물론, 전후 관리 또한 달라지기 때문이다. 왁스 종류에 따라 가장 강도가 센 하드 왁스부터 소프트 왁스, 슈가링 왁스까지 무척 다양하고, 개인에 따라 왁싱 전 체크해야 할 사항 또한 적지 않다.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할 것은 바로 피부 타입. 건성 피부라면 체모를 제거하는 것과 더불어 피부 표면의 각질 제거를 도와주는 슈가링 왁싱이 좋다. 지성 피부는 모발 바로 옆에 붙어 있는 피지샘이 자극되어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왁싱을 하지 않는 편이 낫다. 


일단 왁싱을 하기로 했다면 태닝은 절대 금물이다. 또 항생제나 여드름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피부가 예민한 상태이므로 왁싱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임산부라면 안정기에 접어든 17주가 지난 후에 시술을 권한다. 왁싱은 피부 표면의 묵은 각질과 털을 함께 제거하기 때문에 시술 직후 2일 정도는 모공이 열려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때 외부 유해 요소가 모공으로 침투하면 모낭염을 유발하기 쉬우니 청결한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왁싱 후 3일째부터는 각질이 두꺼워지므로 때문에 제모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 각질 관리와 보습 케어는 필수다. 주 2~3회 스크럽하여 각질을 제거하고, 보습 케어를 통해 각질이 쌓이는 것을 막고, 모발이 순하게 자라도록 한다. 인그로운 헤어, 혹은 모낭염 예방을 위해서라도 왁싱 후 꼼꼼한 관리를 멈추지 말자.

 

 

 

 

HARD 
비즈 왁스와 에센셜 오일을 주원료로 한 왁스로, 상온에서는 고체 상태라서 하드 왁스라고 부른다. 따뜻한 볼에 녹인 후 스패출러를 이용해 피부 표면에 일정한 굵기로 도톰하게 바른 뒤 살짝 굳으면 떼어낸다. 하드 왁스는 보통 겨드랑이나 수염, 음모와 같이 굵은 모에 사용하며, 털이 난 방향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모발의 정방향이 아닌 역방향으로 제모하는 방식 탓에 모발이 끊기는 일이 생길 수 있으며, 왁스 자체가 뜨겁기 때문에 온도 조절에 실패하면 화상을 입어 피부가 벗겨질 위험이 있으니 주의한다.

 

 

SOFT 
송진이 주원료인 소프트 왁스는 상온에서 끈끈한 상태를 유지한다. 소프트 왁스는 살짝 녹인 다음 스패출러를 이용해 털이 난 방향대로 얇게 펴 바른 뒤, 부직포 스트립이나 모슬린 천을 이용해 털과 함께 제거한다. 특히 소프트 왁스는 팔이나 다리, 가슴처럼 잔모나 얇은 털이 나고, 털의 방향이 일정한 부위에 사용하기 좋다. 게다가 빠르고 간편해 왁싱 초보도 어렵지 않게 시도할 수 있다. 하드 왁스와 같이 화상과 피부 탈락을 동반할 수 있으니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SUGARING 
콜드 왁스 중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이 바로 슈가링 왁싱이다. 설탕과 물, 구연산을 섞어 만드는 슈가링 왁스는 일반적으로 뜨거운 열이 느껴지는 핫 왁스와 달리 상온에서 시술이 가능하며, 왁스 덩어리를 손가락 끝에서 굴리면서 털이 난 반대 방향으로 바른 뒤, 털이 난 방향으로 떼어내는 방법으로 시술한다. 피부에 과도하게 들러붙지 않아서 모발이 끊기는 경우가 적고, 왁싱 후 인그로운 헤어를 유발하지 않으며, 왁싱 효과의 지속 기간도 길다. 하지만 수용성 왁스이기 때문에 땀이 나면 털에 잘 달라붙지 않아서 베이비 파우더를 바르고 왁싱한다. 핫 왁스에 비해 제모 효과가 떨어지고, 디테일한 디자인이 어렵기 때문에 왁싱 시장에서 점유율이 낮은 편이다.

 

 

저렴한 가격만을 보고 왁싱 숍을 고른다면, 왁싱 후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건 시간문제다. 전문적인 기술을 보유한 신뢰할 만한 왁싱 숍을 찾아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을 받아보자.

 

 

VIERA WAXING
일본 브라질리언 왁싱협회(JBWA)에서 인증하는 정식 강사 자격을 취득하고 JBWA 협회에 가입한 국내 최초의 왁싱 전문 기관. 5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왁서들이 전문적인 지식과 체계적인 기술을 갖춰 깔끔하고 안전하게 시술하는 곳이다. 스페인산 천연 왁스를 사용해 알레르기, 켈로이드, 아토피 피부도 부담 없이 시술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다. 남자 왁서가 있어 남성 고객들 사이에 인지도가 높은 편. 
ADDRESS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890-59번지 골드로즈 2차 315호
TEL 02-566-2063

 

 

 

MAX WAXING LOUNGE
한국인의 건조한 피부와 깊은 모근에 맞춰 직접 제작한 맥스 왁스를 사용해 고통을 줄이고 시술 효과를 높이는 방법을 개발했다. 맥스 왁싱의 대표는 왁싱 에듀케이터로 활동 중이며, 지금까지 40여 명의 왁서를 배출했다. 경력 3년 이상의 왁서가 시술하며, 6개의 왁싱룸 모두 개인 샤워실을 갖춰 프라이빗한 시술이 가능해 연예인의 방문이 잦다.
ADDRESS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09 롯데캐슬프레지던트 지하 2층
TEL 02-718-8820


 

 

QUEEN SUGARING WAXING
슈가링 왁싱을 전문으로 하는 왁싱 숍이다. 지난 2016년 대한민국미용예술 교육지도자 슈가링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을 정도로 실력이 뛰어난 전문가의 슈가링 왁싱을 경험할 수 있다. 물과 설탕, 레몬의 천연 성분만을 배합한 100% 슈가링 왁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피부가 예민하거나 얇아서 쉽게 고통을 느끼는 경우, 혹은 아토피나 트러블로 인해 순한 왁싱이 필요할 때 이곳을 찾으면 된다. 24시간 운영하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에 예약해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ADDRESS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890-44번지 6층
TEL 02-6368-9399

 


왁싱 효과의 지속력을 높여줄 다양한 제모 용품.

 

BODYNATUR 피부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마차티 추출물을 함유해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2mm 정도의 짧은 털에 효과적이다. 헤어리무버 왁스스트립 바디 노멀 앤 드라이 스킨 마차티 16매 1만2000원.

 

 

TRIA BEAUTY 모낭을 무력화해 지속적인 제모 효과를 가져다주는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 59만9000원.

 

 

NAD’S 민감성 피부용으로 팔과 다리 외에 전신에 사용할 수 있는 제모 크림. 센서티브 헤어 리무벌 크림 150ml 1만3500원. 

 

 

LOVEJOLIE 언더 헤어의 길이와 볼륨, 라인을 정교하게 정리해주는 전용 트리머. 러브 졸리 시크릿 V-I-O 라인 트리머 1만9900원.

 

 

 

“왁싱 전 면도는 금물이다. 왁싱 시 털의 길이가 너무 짧으면 제대로 제거하기 힘들기 때문에 왁싱 효과도, 지속력도 현저히 낮아진다. 왁싱 주기에 맞춰 5~6회 이상 정기적으로 왁싱하면 털이 자라나는 속도가 느려지고, 체모의 굵기도 얇아지며 숱이 줄어드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Model Ekaterina Advice 맥스왁싱, 비에라왁싱, 퀸슈가링왁싱

 

 

 

더네이버, 피부 케어, 왁싱

CREDIT

EDITOR : 김주혜PHOTO : 이담비(인물)

아이매거진코리아닷컴, 더네이버, 동방유행
©imagazinekorea.com,
©theneighbor.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