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7월 문화 예술 공연

CULTURE NEWS

2019.07.25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1 묵상 
한국을 대표하는 건축가 승효상의 종교 건축물 순례 에세이. 이탈리아 로마에서 프랑스 파리까지, 그리고 그리스, 아일랜드, 티베트 등 30여 개 도시와 50여 건축적 장소를 다뤘다. 저자는 르코르뷔지에의 최대 걸작이라 칭하는 라투레트 수도원부터 현대 건축사에 한 획을 그은 롱샹 성당, 중세 최대 수도원이었으나 지금은 폐허가 된 클뤼니 수도원 등을 탐방하며 마주한 삶의 진리와 평화에 대해 이야기한다. 
펴낸이 승효상
펴낸 곳 돌베개

 

 

 

2 Looking And Seeing
영국 현대미술을 논할 때 빠질 수 없는 yBa의 대표 주자 중 한 명인 게리 흄의 첫 국내 개인전이다. 피사체를 알루미늄 패널 위 유광 페인트로 매끄럽게 그려내는 것으로 유명한 그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익숙한 대상을 새로운 시선으로 분석하고, 형태를 자르거나 확대해 완전히 새로운 조형 언어로 재창조하는 게리 흄의 작품은 딱딱한 고정 관념에 대해 고찰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일시 ~8월 4일
장소 바라캇컨템포러리 
문의 02-730-1949

 

 

 

칠드런 액트
맨부커상 수상 작가 이언 매큐언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된 영화 <칠드런 액트>. 결혼 생활의 위기를 맞은 판사 피오나가 종교적 이유로 치료를 거부한 소년 애덤의 생사가 달린 재판을 맡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통해 삶에 대한 묵직한 질문을 던지는 영화다. 주인공인 엠마 톰슨과 핀 화이트헤드의 연기력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개봉 7월

 

 

 

4 BARBARA KRUGER: FOREVER
미국 출신 개념주의 작가 바바라 크루거의 아시아 최초 개인전이 열린다. 사회의 메커니즘과 대중 매체 속 권력, 욕망, 소비주의, 젠더, 계급 문제를 이미지와 텍스트를 병치한 광고 형식의 작품으로 표현하는 바바라 크루거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회. 1980년대부터 제작한 주요 작품 42점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에서는 한글을 이용한 바바라 크루거의 신작이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일시 6월 27일~12월 29일
장소 아모레퍼시픽미술관
문의 02-6040-2345

 

 

 

벤허
소설 <유다 벤허>를 원작으로 하는 뮤지컬 <벤허>가 2년 만에 돌아왔다. 유다 벤허라는 한 남성의 삶을 통해 고난과 역경, 사랑과 헌신 등 다양한 삶의 가치와 감정을 역동적으로 표현한다. 무대 위 구현된 경기장과 전차 경주 신, 로마 제국 함대의 해상 전투 등 액션 영화를 방불케 하는 웅장하고 압도적인 무대가 관객을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 예정. 
일시 7월 30일~10월 13일
장소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
문의 1544-1555

 

 

 

6 Fun Factory: Superstar Jon Burgerman
자유롭고 익살스러운 캐릭터를 선보이며 낙서 천재라 불리는 존 버거맨. 회화, 드로잉, 미디어, 오브제 등 그의 작품 230여 점을 만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전시가 개최된다. 서울 전시를 위한 미공개 신작도 선보일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존 버거맨의 작품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미디어 인터랙티브 공간이 마련돼 작품을 공감각적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일시 ~9월 29일까지
장소 M컨템포러리 아트센터
문의 02-3451-8199

 

 

 

7 사의 찬미
20세기 최고의 스캔들로 꼽히는 천재 극작가 김우진과 성악가 윤심덕의 사건을 다뤘다. 시대에 저항하고자 했던 김우진과 윤심덕 앞에 나타난 신원 미상의 미스터리한 남자를 중심으로 두 예술가의 동반 투신 사건의 진실을 추적하며 삶과 죽음이라는 묵직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한다.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의 현악 삼중주가 작품 특유의 음울하고 처연한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한다. 
일시 7월 6일~10월 20일
장소 대학로 TOM 1관
문의 02-766-7667

 

 

 

8 밤의 공항에서
여행 작가 최갑수가 3년 만에 선보이는 여행 에세이다. 20년간 끊임없이 여행하며 느낀 삶과 여행에 관한 성찰을 75편의 에세이에  담았다. 오랜 세월 여행을 해온 이만이 가질 수 있는, 풍경과 사물을 바라보는 깊은 시선을 매혹적인 문장과 사진으로 풀어냈다. 기쁨, 외로움, 슬픔, 위로, 그리움, 더 나아가 희망에 이르기까지 삶을 둘러싼 수많은 감정을 오롯이 느낄 수 있다. 
펴낸이 최갑수
펴낸 곳 보다북스

 

 

 

 

더네이버, 컬처, 7월 문화 예술 공연

CREDIT

EDITOR : <더네이버> 편집부PHOTO : PR

아이매거진코리아닷컴, 더네이버, 동방유행
©imagazinekorea.com,
©theneighbor.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