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똑똑한 뷰티 디바이스 사용 가이드

진동 클렌저를 시작으로 보습, 화이트닝, 리프팅, 트러블 케어에 이르기까지 수없이 많은 뷰티 디바이스가 물밀 듯이 쏟아져 나온다. 이윽고 춘추전국 시대를 맞은 뷰티 디바이스. 똑똑하게 선택하고, 현명하게 사용하기 위한 가이드.

2018.01.08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MAGIC MASK 
1일 1팩은 이미 스킨케어 루틴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 하지만 날마다 새로운 시트 마스크를 뜯고 얼굴에 붙인 다음 다시 떼어내는 번거로운 과정 탓에 쉽게 손이 가지 않는 것이 사실. 마치 아이언맨을 연상시키는 모습의 마스크 디바이스는 그저 착용하는 것만으로 얼굴 구석구석의 피부 고민을 말끔하게 해결한다. 마스크 안쪽에 촘촘하게 자리 잡은 전구에서 뿜는 LED 광선이 일반 스킨케어 제품보다 피부 속 깊이 침투해 피부 톤과 결을 모두 개선해준다. 또 단파장 적외선이 피부 속 탄력 인자를 깨워 탱탱한 피부로 만들어주기까지. 자기 전 10~20분 을 그저 쓰고만 있으면 되니 얼마나 간편한가. 시트 마스크 열풍을 넘어 이제 대세는 마스크 디바이스다.
1 NEUTROGENA LED 광선이 안색을 밝히고 피붓결을 매끄럽게 가꾼다. 라이트 마스크 8만9000원. 2 LG PRA.L 이마와 입가, 눈 밑 등 칙칙한 피부 톤을 맑게 가꿔준다. 더마 LED 마스크 79만9000원.

 

MULTIPLAYER
클렌징 디바이스부터 리프팅 효과와 보습 효과까지 경험할 수 있는 디바이스까지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는 요즘, 이 모든 기능을 하나에 담은 멀티 디바이스가 등장해 제품 선택의 고민을 줄여준다. 이 디바이스들은 원하는 효과를 골라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여러 디바이스를 사용하기가 번거로우면 멀티 아이템 하나만 써도 충분하다. 
3 VANAV 화장품의 유효 성분이 잘 흡수되도록 돕는 갈바닉 이온과 입체 진동을 적용해 노폐물 제거는 물론 탄력 있고 환한 피부 톤을 선사한다. UP5 22만8000원. 4 VANAV 납작한 티타늄 헤드가 얼굴부터 목, 보디까지 마사지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TIME MACHINE 7만3000원. YA-MAN 클렌징부터 보습, 탄력 개선 등 전체적인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디바이스. 보떼 포토플러스 가격 미정. 

 

PART ONE
콧방울, 눈가, 팔자 주름 등 기존의 디바이스가 닿지 않아 관리하기 힘든 얼굴의 굴곡진 부위까지 섬세하게 케어하고 싶다면, 국소 부위를 케어할 수 있는 디바이스를 눈여겨보자. 분당 1만 번 넘게 진동하는 미세 이온을 통해 피부의 굴곡진 부위에 탄력을 가득 채워주는 미니 사이즈 디바이스. 복잡한 과정 없이 버튼 하나로 조절할 수 있고, 손안에 쏙 들어오는 앙증맞은 크기로 갖고 다니면서 사용하기도 좋다. 언제 어디서든 피부를 관리하고 싶을 때는 미니 사이즈 디바이스 하나쯤 파우치에 넣어들 것.
5 SKINISGOOD 각질과 블랙 헤드, 모공 등 관리해 피부를 맑고 탄탄하게 가꿔준다. 마이 갈바닉 17만8000원. 6 VANAV 미세 진동이 눈가와 팔자, 미간 등 국소 부위의 피부 근육을 운동시켜 콜라겐을 증진시키고 잔주름을 개선한다. RAY 6만2000원.

 

MASSAGE AT HOME
온몸이 찌뿌드드하고 피로할 때면 찾는 마사지. 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사지 기기는 그저 몸을 두드리는 기능만 있고, 크기도 커서 자주 손이 가지 않는다. 물리적 힘을 가하던 기존 마사지 기기와 달리 최근의 홈 마사지 디바이스는 공기압을 사용해 사용감이 더욱 부드럽다. 손으로 직접 지압하듯 부드러운 마사지가 그립다면 홈 마사지 디바이스를 직접 사용하자.
1 BREO 예민한 눈 주변을 공기 지압이 지그시 눌러주면서 마사지해 피로에 지친 눈을 상쾌하고 편안하게 해주는 수면 안대. ISEE5K 26만8000원. 2 BREO 발에 맞도록 설계한 신발형 발 마사지기. 위아래로 꾹꾹 눌러주는 공기 지압이 걸으면서도 편하게 마사지해준다. ISHOES 54만원.

 

ASY EXERCISE
과도한 업무와 바쁜 일상 때문에 운동할 시간조차 없는 현대인. 집에서 간편하게 운동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운동 디바이스의 도움이 필요한 때다. 입에 물고 위아래로 흔들기만 해도 힘 없이 처진 얼굴 근육을 팽팽하게 잡아 올려주는 페이스 디바이스부터 몸의 굳은 근육을 부드럽게 이완해주는 스트레칭 기구까지 운동 디바이스도 가지각색. 복근에 붙여놓고 전류를 흐르게 해 초콜릿 복근을 만들어주는 복근 전용 디바이스도 눈길을 끈다. 힘들게 땀 흘려 운동하지 않아도 근육을 자극해 몸의 라인을 정돈하는 운동 디바이스만 있으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완벽한 보디라인을 지킬 수 있을 듯.
3 PAO 귀 뒤부터 턱선, 광대 등 넓은 얼굴 면적을 축소해 틀어진 얼굴 균형을 바로잡고 탄력 있는 얼굴선을 선사한다. 14만8000원. 4 ATHLETE POLE 몸의 경직된 근육을 근섬유 방향에 맞춰 이완해주는 스트레칭 기구. 자세 교정은 물론 군살 제거에 효과가 있다. 10만9000원.

 

LED POWER
피부과나 에스테틱에서만 받을 수 있는 고가의 라이트 테라피를 집에서도 손쉽게 경험할 수 있다. 콤팩트한 사이즈에 강력한 LED 라이트를 장착한 홈 케어 디바이스가 속속 출시되기 때문. 메이크온의 스킨 라이트 테라피는 블루, 옐로, 레드처럼 LED 종류를 바꿔 원하는 효과에 따라 모드를 달리해 사용할 수 있다. 실큰의 페이스타이트는 고주파 에너지와 레드 라이트, 프락셔널 열에너지가 동시에 작용해 피부 속부터 탄력을 채워준다. 라이트 테라피를 경험하고 싶다면, 이제 에스테틱이 아닌 집에서 간편하게 케어해보자.
5 SILK’N 고주파 에너지와 레드라이트, 프락셔널 열에너지 기능이   늘어진 피부를 팽팽하게 리프팅해준다. 페이스타이트 55만원. 6 MAKE ON 미세 전류가 피부 수분과 윤기, 탄력을 관리해준다. 스킨 라이트 테라피 15만원대. 7 LG PRA.L 고주파와 적색 LED 파장이 피부 속으로 침투해 리프팅과 탄력을 동시에 케어한다. 토탈 리프트업 케어 49만9000원. 

 

MASSAGE AT HOME
온몸이 찌뿌드드하고 피로할 때면 찾는 마사지. 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사지 기기는 그저 몸을 두드리는 기능만 있고, 크기도 커서 자주 손이 가지 않는다. 물리적 힘을 가하던 기존 마사지 기기와 달리 최근의 홈 마사지 디바이스는 공기압을 사용해 사용감이 더욱 부드럽다. 손으로 직접 지압하듯 부드러운 마사지가 그립다면 홈 마사지 디바이스를 직접 사용하자.
8 BREO 예민한 눈 주변을 공기 지압이 지그시 눌러주면서 마사지해 피로에 지친 눈을 상쾌하고 편안하게 해주는 수면 안대. ISEE5K 26만8000원. 9 BREO 발에 맞도록 설계한 신발형 발 마사지기. 위아래로 꾹꾹 눌러주는 공기 지압이 걸으면서도 편하게 마사지해준다. ISHOES 54만원.

 

 

AUTO MAKEUP
메이크업의 밀착력은 높이고 피부 자극은 줄인 메이크업 디바이스도 호평을 얻고 있다. 얼굴 곡선을 따라 수직 진동을 빠르게 반복해 메이크업을 더욱 얇고 고르게 펴 발라 자연스러운 룩을 완성하는 메이크업 디바이스. 또 메이크업 디바이스의 미세 진동은 피부의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도 겸비해 칙칙하고 푸석한 피부 본연의 상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1 MAKE ON 두드려 얇게 밀착되는 피팅 모션 기술을 적용해 자연스러운 글로 피부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메이크업 인핸서 11만5000원.


SMART CLEANSING
뷰티 디바이스가 대세로 떠오르기 전, 가장 먼저 출시돼 뷰티 디바이스 시장에 붐을 일으킨 장본인, 클렌징 디바이스. 손 대신 미세모가 피부 자극을 줄이고 부드러운 진동이 모공 속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제거하는 탁월한 클렌징 효과로, 뷰티 구루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최근에는 브러시 헤드 외에 도자기 마사저, 메탈 애플리케이터 등 다양한 헤드를 바꿔 사용할 수 있도록 출시해 클렌징 효과뿐 아니라 리프팅, 마사지 효과도 경험할 수 있는 멀티 아이템으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
2 CLINIQUE 타원형 브러시가 코, 헤어 라인, 턱 등 굴곡진 부분을 꼼꼼하게 세안해주는 클렌징 디바이스. 소닉 퓨리파잉 클렌징 브러시 14만5000원대. 3 CLARISONIC 탄력 음파 기술을 적용해 클렌징과 동시에 얼굴, 목, 데콜테의 탄력을 끌어올리는 클렌징 디바이스. 스마트 프로파일 업리프트 38만원대. 


Y IS ALL 
얼굴을 문지르면 피부 탄력이 차오르는 마법 같은 Y 스틱, 롤러 마사저. 턱선, 눈 주변 등 얼굴 구조에 맞춰 디자인한 Y 형태의 롤러가 피부에 밀착돼 온열감과 강력한 마사지 효과를 전달해 피부를 탱탱하게 해준다. 얼굴뿐만 아니라 데콜테, 어깨, 목, 종아리까지 근육이 뭉치는 부위에도 사용할 수 있는 똑똑한 아이템. 집에서 간편하게 마사지하고 싶을 때 손 대신 롤러 마사지를 사용해 효과를 높여보자. 
THE HISTORY OF WHOO 피부 순환을 돕는 마사지 제품으로, 섬세하게 커팅한 롤러가 얼굴 부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골드 안티에이징 마사지 롤러 11만원. 5 MAKE ON 얼굴선을 따라 밀착되는 롤러가 턱선과 광대를 힘 있게 끌어올려 탄력 있는 얼굴로 가꿔준다. 마그네타이트 15 7만원대. 6 LANEIGE 리프팅 효과를 높이는 비대칭 롤러가 무너진 얼굴선을 잡아줘 탱탱하게 가꿔준다. 타임프리즈 페이스 핏 롤러 5만원.  


METAL HOLIC
피부 상태를 좌우하는 가장 큰 요인은 바로 온도. 피부의 열이 1℃씩 올라가면 피부 탄력과 수분이 급격하게 감소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지. 평평한 메탈 헤드를 장착해 피부에 닿으면 강한 쿨링 효과를 전달하는 메탈 디바이스가 사랑받는 이유다. 온열 마사지 효과로 스킨케어 성분을 피부 속 깊이 침투시키는 효과부터 냉각 모드로, 후끈한 피부 온도를 시원하게 내려 최적의 피부 온도를 맞춰주는 효과까지 온도 조절로 인한 다양한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실내외 온도 차가 극심한 겨울철, 탄력이 떨어지고 칙칙한 피부를 관리하고 싶다면 메탈 헤드를 장착한 뷰티 디바이스를 추천한다.

VANAV 시시때때로 달라지는 피부 온도를 다스려 피부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HOT&COOL SKIN FIT 19만8000원. 8 LG PRA.L 같은 극끼리 밀어내는 전기적 성질을 이용해 화장품의 유효 성분을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전달해 흡수를 돕는다. 갈바닉 이온 부스터 34만9000원. 

 

 

 

 

더네이버, 뷰티, 뷰티 디바이스

 

CREDIT

EDITOR : 김주혜PHOTO : 박성제, 김도윤

아이매거진코리아닷컴, 더네이버, 동방유행
©imagazinekorea.com,
©theneighbor.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