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기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DAILY PICK_Fashion

나만을 위한 까르띠에

영롱하게 빛나는 사랑, 그리고 나만을 위한 까르띠에 다이아몬드.

2018.01.10

FOR EVERLASTING LOVE
단 한 가지 원소인 탄소로만 이루어진 다이아몬드는 지구상에서 가장 단단한 물질이자 순수함의 상징이다. 가장 순수한 원석이기 때문일까? 다이아몬드라는 이름은 우리에게 사뭇 로맨틱한 상상에 빠지게 한다. 영겁의 시간을 견디고 다이아몬드로 굳어진 이 돌이 어떻게 사랑의 심벌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을까. 이야기는 루이 까르띠에가 다이아몬드의 광채를 극대화한 세팅을 발명한 19세기 말로 거슬러 올라간다. 세계 최고의 주얼러인 루이 까르띠에는 다이아몬드 고유의 광채를 유지하기 위해 극도로 섬세한 ‘와이어 세팅(Wire Setting)’을 개발했다. 실버가 아닌 플래티넘을 선택해 금속 발 또는 물림쇠로 다이아몬드를 감싸는 형태의 링이 탄생한 것. 오직 다이아몬드만을 위한 이 심플한 디자인은 그 이후, 웨딩 링의 시그너처로 자리 잡았다. 까르띠에의 다이아몬드는 엄격한 선별을 거쳐 수제작하므로 존재 자체가 유일무이하다. 인생의 제2막을 함께 열고자 하는 커플에게, 영원한 약속의 증표로서 까르띠에의 다이아몬드 링보다 적격인 것이 있을까. 지극히 순수한 물질에 숨은 사랑의 광채를 찾아내준 루이 까르띠에, 그의 다이아몬드는 늘 그래왔듯 언제 어디서나 가장 빛나는 순간을 선사할 것이다. 

CARTIER 센터 스톤의 광채를 강조하는 세팅이 특징인 솔리테어 1895 파베 링. 

 

 

ROYAL HERITAGE 
그 명성을 증명이라도 하듯, 까르띠에의 다이아몬드는 세기의 커플이 선택한 사랑의 징표로 맹활약했다. 약혼반지에서 결혼 예물, 웨딩 티아라에 이르기까지 작품과도 같은 까르띠에의 다이아몬드는 신화처럼 전해지는 러브 스토리를 더욱 빛나게 한다. 무려 69.43캐럿에 육박하는 ‘버튼 테일러 다이아몬드’는 리처드 버튼이 엘리자베스 테일러에게 바친 정열적인 사랑의 증거다. 1969년, 뉴욕에서는 이 전설적인 다이아몬드를 낙찰받기 위해 격렬한 입찰 전쟁이 벌어졌다. 마침내 다이아몬드를 손에 넣은 것은 까르띠에였다. 후에 리처드 버튼은 까르띠에를 설득해 그가 가공한 다이아몬드를 110만 달러에 구입하는 데 성공한다. 5번가에 자리한 까르띠에 매장에서 다이아몬드를 진열해야 한다는 조건을 단 채로. 한동안 수많은 인파가 까르띠에 매장에 모여들어 웅장한 다이아몬드의 광채를  감상했다.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세기의 로맨스의 주인공, 그레이스 켈리와 레니에 3세 역시 까르띠에 다이아몬드 링으로 영원한 사랑을 약속했다. 레니에 3세는 약혼을 기념하며 그레이스 켈리에게 10.47캐럿의 에메랄드 컷 다이아몬드 링을 선물했다. 그녀의 마지막 작품인 영화 <상류 사회>에서 까르띠에 링을 착용한 그녀를 볼 수 있는데, 침대에 누워 반지에 광을 내는 그녀의 눈부신 모습에서 사랑의 증표가 되어준 까르띠에 반지에 대한 애착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그 외에도 윌리엄 왕자와 케이트 미들턴의 결혼식을 장식한 헤일로 티아라까지. 까르띠에의 다이아몬드는 역사 속 빛나는 러브 스토리를 더욱 로맨틱하게 장식하고 있다. 

CARTIER 놀랍도록 화려한 다이아몬드가 눈부시게 반짝이는 데스티네 솔리테어 링. 

 

 

ICONIC PIECES

까르띠에 레드 박스의 주인공이 된다는 것. 여성의 로망이자 행복한 미래를 상상하게 한다. 까르띠에는 다양한 디자인의 솔리테어 링을 선보이고 있다. 그중 ‘1895 파베 링’은 아이코닉한 웨딩 링 디자인으로 중앙에 세팅한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와 밴드에 세팅한 페이브드 다이아몬드가 균형 잡힌 우아함을 선사한다. ‘데스티네 솔리테어 링’은 메탈을 감추는 마이크로 파베 세팅으로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의 광채를 한층 돋보이게 한 링이다. 마치 성운에 둘러싸인 별처럼 반짝이는 광채를 느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에땅셀 드 까르띠에 솔리테어 링’은 유려하고 클래식한 실루엣에 섬세하게 파베 세팅한 다이아몬드가 세련된 감각을 더한다. 화이트 골드와 핑크 골드 두 모델로 선보이며, 둘을 함께 착용하면 우아함은 배가된다. 여성이 가장 고대하는 일생의 이벤트인 결혼식, 최고의 신부가 된 기분을 만끽하게 해줄 까르띠에 웨딩 링으로 상상 속 로망을 실현해보시길. 

CARTIER 섬세한 세팅과 간결한 실루엣이 우아한 에땅셀 드 까르띠에 솔리테어 링. 

 

 

 

 

더네이버, 주얼리, 까르띠에

 

CREDIT

EDITOR / 양도원 / PHOTO / 까르띠에 / THE NEIGHBOR

Twitter facebook kakao Talk 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