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기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DAILY PICK_부탁해요! 아.매.코

식탐폭발 현실판 카모메식당 시나몬롤

일본 영화 ‘카모메 식당’을 보았다면 각자의 사연을 안고 핀란드 헬싱키에서 만난 사치에와 미도리, 마사코의 시나몬롤을 잊을 수 없을 터. 일본 여자 둘이 핀란드에서 느닷없이 구워낸 소박하고 정성스러운 시나몬롤을 현실에서 만나고 싶다.

2017.12.05

 

이런저런 사연으로 모인 사치에와 미도리와 마사코는 헬싱키에 작은 음식점을 차린다. 첫 장사로 야심차게 일본 가정식을 내놓지만 핀란드인들에게 너무 낯선 이 가게는 외면을 당하고 만다. 미도리와 마사코는 특단의 조치로 핀란드인들도 가볍게 즐길 수 있을 시나몬롤을 만들기 시작한다. 그리고 커피도 끓인다. 

하이라이트는 지금부터. 정성스럽게 만든 반죽을 넓게 펴 시나몬과 설탕을 골고루 뿌리고 돌돌 말아내는 장면, 갓 구운 시나몬롤을 오븐에서 꺼내는 순간을 보고 있자니 우리도 모르게 침을 삼키고 있을 터. 가정식 시나몬롤을 유행시켰다해도 과언이 아닌 영화였다. 직접 만들 여력은 없지만 카모메식당 미도리와 마사코표 시나몬롤을 지금 당장  느끼고 싶은 이들을 위해 소개하는 빵집 3곳.

Cinnabon

미국에 가면 꼭 들린다는 향긋달콤한 시나몬롤 전문점 시나본이 현대백화점 천호점에도 생겼다. 사실 십 수년 전 국내에 상륙한 이력이 있지만 어느 순간 조용히 사라졌고, 달디 단 맛에 강해진 요즘 우리의 입맛을 사로잡기위해 다시 돌아온 듯 하다.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여전히 긴 대기가 있으니 조금만 더 참았다 방문해볼 것!
서울 강동구 천호동 455-8 현대백화점천호점

Mr. Peyton

한남동 케이크 가게 터줏대감이었던 해크니 사장이 오픈한 런던식 빵집, 미스터 페이튼.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가 시나몬롤이라고 한다. 겹겹이 시나몬이 알차게 들어간 롤 위에 크림이 듬뿍 발려 있어 육덕진 느낌의 시나몬롤을 즐길 수 있다.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42길 23 

Jam and Bread

담백하고 건강한 느낌의 발효 빵을 즐길 수 있는 잼 앤 브레드에도 시나몬롤이 있다. 멋 부리지 않은 시나몬롤의 투박한 겉모습과 달리 완벽한 식감, 재료의 맛이 풍부하게 느껴져 먹는 이들을 기쁘게 하기에 충분하다. 미도리와 마사코의 시나몬롤처럼 앙증맞은 모양새는 아니지만 할머니가 만들어 준 듯 소박한 시나몬롤을 맛보고 싶다면 방문해 볼 것. 무엇보다 영화 속 ‘카모메 식당’과 가장 비슷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공간이 아닐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42길 20 1층 (이태원점)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277번길 40-15 (판교점) 

 

 

어시스턴트: 박언지

사진 출처: 영화 화면캡처, SNS

부탁해요아매코, 카모메식당, 시나몬롤

CREDIT

EDITOR / 임소연 / PHOTO / PR / imagazinekorea

Twitter facebook kakao Talk 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