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기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DAILY PICK_Beauty

아직도 브러시 안 쓰시나요?

메이크업을 보다 정교하고 완벽하게 연출하고 싶으면 메이크업 브러시에 주목하자. 크기와 모양에 따라 그 효과도 천차만별인 메이크업 브러시 백분 활용법.

2017.09.28

 

The Essential 6
파운데이션을 바르고 블러셔, 아이섀도, 립까지 모든 메이크업 단계에 충실하다면 이 6가지 브러시는 꼭 구비할 것.
 

1 Loose Powder
피부 표면의 유분기를 흡착해 보송한 피부로 만들기 위해서는 루스 파우더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간편한 방법. 부드러운 질감의 통통한 파우더 브러시로 루스 파우더를  터치해 피부를 훑듯이 가볍게 얹어주면 된다. 이때 브러시가 피부에 닿는 면을 최소화하고 피부 표면에 파우더 입자를 털어줄 것.
MAKE UP FOR EVER 섬세하게 잘린 부드러운 모가 파우더를 얇고 가볍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128 프리시젼 파우더 브러쉬 6만7000원대.
 

2 Lip
립스틱이나 립 래커를 그대로 사용하면 컬러 피그먼트가 입술 주름 사이사이에 끼면서 지저분해 보이기 쉽다. 입술 각질을 제거한 뒤 립 브러시로 바르자. 립 브러시는 입술 크기에 맞는 것으로 선택하되, 납작할수록 깔끔한 라인을 연출하기 쉬우니 납작한 브러시를 고르고 탄력이 강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NARS 컨실러로 넓은 부위를 커버하거나 눈과 입술, 콧방울 주변 베이스 메이크업이 얼룩지지 않도록 한다. #12 크림 블렌딩 브러쉬 3만9000원.
 

3 Powder
메이크업을 완성한 직후의 번들거림을 잡고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프레스드 파우더. 프레스드 파우더 위에 브러시를 둥글리듯 터치해 소량을 묻힌 뒤 피붓결을 따라 가볍게 펴 바르면 끝. 커버력을 원한다면 브러시를 피부와 수직이 되게 세운 뒤 약간의 압력을 더해 누르듯 터치할 것. 
MAC 부드러운 염소털로 만든 섬세한 모가 파우더 또는 파운데이션을 미세한 모공 틈까지 섬세하게 메운다. #187 스티플링 브러시 6만2000원.
 

4 Foundation
가볍고 밀착력 있는 베이스를 연출하고 싶으면 넓적한 스타일의 파운데이션 브러시가 정답. 파운데이션을 소량 묻혀 피붓결을 따라 펴 바르기만 해도 얇은 피부 표현을 완성할 수 있다. 수정 메이크업을 할 때도 섬세하게 터치할 수 있어 파우치에 파운데이션 브러시 하나쯤 넣어 다니는 건 필수.
CLE DE PEAU BEAUTE 끝으로 갈수록 가늘어지는 모가 자연스럽고 윤기 나는 피부로 연출하는 파운데이션 브러시. 뺑소 브러쉬 6만8000원.
 

5 Blusher
보통은 광대를 중심으로 동그랗게 바르는 것이 정석이지만 얼굴이 길면 가로 방향으로, 각진 스타일이라면 사선 방향으로 바른다. 다양한 각도로 사용해야 하는 블러셔는 사선으로 각진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이 간편한데, 이때 블러셔를 조금씩 여러 번 레이어드해 덧바르는 것이 좋다. 
NARS 사선 커팅된 팁이 페이스 라인을 따라 음영을 주어 입체적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21 컨투어 브러쉬 6만2000원.
 

6 Eye Shadow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정교하게 바르려면 손이 아닌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손에 있는 유분기가 아이섀도 입자와 섞이면서 컬러가 쉽게 뭉치고 고르게 펴 바르기 어렵기 때문. 밀도가 높고 도톰한 브러시를 골라 둥글리듯 사용하면 자연스러운 그러데이션을 더할 수 있다.
MAC 부드러운 천연 모로 파우더 타입 또는 크림 타입 아이섀도를 자연스럽게 블렌딩할 때 사용한다. #217 블렌딩 브러시 3만원.

 

 

QUICK vs PERFECT
쿠션 파운데이션도 전용 브러시를 선보이는 요즘. 빠른 시간에 피부 표현을 완성하는 퍼프 대신 브러시를 써야 하는 이유는 단 하나, 정교함의 차이 때문이다. 브러시를 피붓결을 따라 둥글리듯 사용하면 빠르게, 또 완벽한 피부로 연출할 수 있다. 또 피부의 굴곡진 주름 사이사이를 말끔하게 커버하기 어려운 퍼프에 비해 파운데이션 브러시는 잔주름까지 매끈하게 커버하고 베이스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정교하고 완벽한 피부를 원한다면 파운데이션 브러시를 사용하자. 

1 MAKE UP FOR EVER 얇고 자연스럽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UV 브라이트 쿠션 SPF 35/PA+++ 15gX2 5만8000원대. 
2 MAC 리퀴드, 파운데이션, 크림, 에멀션 제품 등을 바를 때 유용한 브러시. #170 신테틱 라운디드 슬랜트 브러시 4만8000원대.

 

 

 

 

더네이버, 뷰티 팁, 메이크업 브러쉬

 

 

CREDIT

EDITOR / 김주혜 / PHOTO / 김도윤 / THE NEIGHBOR

Twitter facebook kakao Talk 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