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기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DAILY PICK_Lifestyle

호텔들의 새로운 놀이터

우아함과 격식의 대표 성지, 호텔이 ‘즐거움’을 더하기 시작했다. 자신들만의 유니크함으로 대중에게 다가선 호텔들의 새로운 놀이터.

2017.01.31

그랜드 워커힐 서울 & 라이브러리
호텔과 라이브러리. 경제 논리로만 따지면 어울릴 수 없는 이 조합. 그런데 최근 불기 시작한 호텔의 변화는 사뭇 흥미롭다. 쉐라톤 브랜드를 떼고, 그랜드 워커힐 서울로 다시 태어난 워커힐 호텔의 첫 행보는 콘텐츠 강화. 그중 눈에 띄는 공간 하나가 있으니, 바로 ‘워커힐 라이브러리’다. 해외 유수의 호텔은 이미 그럴싸한 라이브러리를 운영 중인 곳이 많다. 하나 국내 호텔은 매우 이례적. 단순히 객실과 레스토랑을 넘어 복합 문화 공간에 매력을 느끼는 고객의 달라진 취향 역시 호텔의 이러한 변화에 일조한 것도 사실이다. 호텔 본관 2층에 문을 연 워커힐 라이브러리는 거대하지는 않지만 공간 구성만큼은 알차다. 1~2인이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존, 커피, 차, 맥주 등을 즐길 수 있는 카페, 3~4인용 휴식 공간, 인터넷 이용 공간과 블루투스 헤드폰이 설치된 음악 감상 코너가 있다. 국내외 소설, 역사, 과학, 예술 등 책장을 가득 채운 책 3000여 권은 또 어떤가. 현재는 시공사의 큐레이션이지만, 차후 시즌별로 다양한 큐레이션이 이뤄질 예정이다. 폴바셋이 워커힐을 위해 개발한 ‘워커힐 시그너처 블렌드’ 커피 한잔과 함께해도 좋겠다. 호텔에서 즐기는 독서, 분명한 건 도서관에서 읽던 그 맛이 아니다. 이용료 없이, 음료를 주문하면 이용 가능하다.
문의 02-455-5000

 

롤링힐스 & 복합 엔터테인먼트 
어릴 적 추억을 소환해줄 오락 게임부터 레이싱, 다트, 테이블 축구, 농구 게임은 물론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형 뽑기 게임까지. 이 모든 게 호텔에서 이루어진다면? 온 가족을 위한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인 롤링힐스 호텔의 ‘더바(The Bar)’에서는 가능하다. 보통 바는 성인을 위한 공간으로 인식되는데, 롤링힐스는 리조트형 호텔답게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오락 공간을 콘셉트로 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오락 시설은 물론 수제 맥주,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음료까지 제공한다. 굳이 밖으로 나갈 필요가 없다는 얘기다. 더바는 오후 5시부터 자정까지 운영하며, 토요일에는 오후 2시부터 이용 가능 하다.
문의 031-369-7588

 

 

해비치 & 교육 놀이 공간
호텔인가, 럭셔리 어린이집인가.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가 국내 호텔 중 최대 규모의 어린이 교육 놀이 공간 ‘모루’를 오픈했다. 그 규모만도 330㎡(약 100평). 공간은 3개로 구성됐다. 연령대별 어린이 도서 3000여 권과 자노드, 하페, 빅지그 등 명품 교구 18종, 스마트 패드로 구성한 라이브러리 존,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및 키즈 케어링 프로그램 등이 포함된 키즈 아틀리에 존, 간단한 간식을 즐길 수 있는 라운지 카페가 그것. 그뿐 아니라 어린이 캠핑 체험과 연날리기, 물로켓 만들기, 아동용 골프채를 이용한 미니 퍼팅 게임, 서바이벌 게임 등 액티비티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호텔 키즈 클럽의 진화, 모루는 딱 그 지점에 서 있다.
문의 064-780-8317  

 

 

글래드 라이브 강남 & 신개념 라운지 바 
지난해 10월 오픈한 글래드 라이브 강남. 큐레이티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호텔답게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한 객실, 레스토랑 등 기존 호텔과 차별화를 꾀했다. 그중에서도 최근 가장 핫한 장소로 떠오른 이곳, 3층에 자리한 ‘브릿지 컬러 에비뉴’다. 핑크, 핑크, 또다시 핑크. 사방팔방이 핑크로 이루어진 이곳은 감각적인 다이닝, 다양한 시그너처 주류와 함께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만끽할 수 있는 신개념 라운지 바. 기존 호텔 인테리어에서는 본 적 없는 과감하고 사랑스러운 시도 덕에 이미 인스타그램 성지로 부상했다. 놀라운 서프라이즈는 매일 밤 9시가 되면 1층부터 3층까지 모두 라운지 바로 변신한다는 것. 화려한 DJ들의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는, 지금 강남의 가장 핫한 놀이터다.
문의 02-6177-5000

 

 

호텔 카푸치노 & 라이프스타일 숍
국내 최초의 어번 라이프스타일 호텔. 호텔 카푸치노에는 그 콘셉트답게 재미난 공간 하나가 있다. 호텔 카푸치노만의 특색이 담뿍 밴 라이프스타일 숍이 그것. 애견 동반이 가능한 호텔답게 왈와리, 탐앤폴, 베럴즈 등 애견 전문 브랜드가 눈에 띈다. 애견을 위한 장난감과 간식은 물론 체온에 따라 색이 변하는 애견 의류 등 재미있는 애견용품의 천국. 더욱 눈길을 끄는 건 사회적 기업의 제품.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가꾸는 공동체 텃밭에서 수확한 유기농 작물을 원료로 한 천연 비누 ‘가꿈’, 소방관이 사용한 소방 호스 등을 재생시킨 업사이클링 브랜드 파이어마커스 등 가슴 따뜻한 제품을 함께 만날 수 있다. 이 외에 인도 전통 신발 디자인을 본떠 만든 구루스 플립플롭, 시리즈의 세컨드 브랜드인 에피그램 등 다양한 상품이 시즌에 따라 업데이트된다. 호텔에서 즐기는 재미있고 착한 라이프스타일, 카푸치노처럼 달콤하다.
문의 02-2038-9500

 

 

서울신라호텔 & 키즈 플레이 라운지 
아이들을 위한 새로운 놀이터. 방학을 맞아 서울신라호텔이 ‘키즈 플레이 라운지’를 오픈했다.  호텔 19층에 자리한 키즈 라운지는 30개월부터 만 8세를 대상으로 한 어린이 놀이 공간으로, 동화 캐릭터인 굴리굴리 프렌즈(GOOLYGOOLY Friends)로 꾸몄다. 영유아를 위한 소형 볼풀장, 굴리굴리 프렌즈 색칠놀이 등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풍성하다. 매주 토요일 및 1월 27, 29, 30일 체크인한 고객은 ‘클랩(CLAP)’과 함께하는 놀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클랩은 예술을 통해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교육법으로, 아이들의 정서 함양과 예술 융합 수업에 관심이 많은 부모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프로그램이다. ‘플레이 키즈’ 패키지 고객에 한해 입장 가능하며, 2월 28일까지 진행된다.  
문의 02-2230-3310 

 

 

 

 

모터트렌드, 자동차, 호텔, 

CREDIT

EDITOR / 설미현 / PHOTO / 양성모 / THE NEIGHBOR

Twitter facebook kakao Talk 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