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기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DAILY PICK_Lifestyle

서초구에서 보내는 하룻밤

예술과 자연이 공존하는 서초구에서 보내는 하룻밤.

2016.04.01

 

 

1 스파 앤 풀 펜트하우스의 멋스러운 수영장 2, 6 부티크 호텔에 걸맞은 감각적인 외관 3 카페테리아에 놓인 빈티지 레코드 플레이어 4 나무와 대리석으로 꾸민 다운 스위트룸 5 한국 전통 요소를 살린 인테리어 7 천연 재료로 만든 배스용품
 

 

HOTEL SOHSUL(小雪)

‘첫눈’이라는 의미를 담은 호텔 소설에 들어서면 전혀 다른 차원의 부티크 호텔이라는 사실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총 52개 룸은 저마다 깊은 내공을 품고 있다. 공간 곳곳의 마무리는 비할 데 없이 훌륭하며, 오브제가 놓인 각각의 위치는 마치 원래 그곳에 있었던 것처럼 철저히 계산되어 있다. 제네바사의 블루투스 스피커, 오리지널 빈티지 체어와 조명, 발코니와 어쿠스틱 기타는 어떤 객실에 머물러도 누릴 수 있는 호사다. 그중 3개 층에 걸쳐 들어선 객실 ‘트리플 시네마룸’과 수영장, 사우나가 딸린 ‘스파 앤 풀 펜트하우스’를 경험하고 나면 공간에 대한 개념이 달라질 듯. 단언컨대, 서울에서 이곳만큼 제대로 된 부티크 호텔은 지금까지 없었다.

A 53, Banpo-daero 14-gil, Seocho-gu, Seoul T 02-507-0505 W www.snowhotel.co.kr P 스파 앤 풀 펜트하우스 1박 45만1000원부터

 

Talk with Owner Seo Youngwoo
Pride 지하 1층의 대안 공간 5.5언더. 건축 관련 강의뿐 아니라 다채로운 공연, 전시가 자주 열린다.
Enjoy 다양한 콘셉트의 객실을 취향에 따라 고르는 재미.
Around 예술의전당 옆 국립국악원. 문화 예술과 관련한 볼거리가 많다. 한국의 소리를 깊이 알고 싶다면 국악 체험 프로그램을 이용해볼 것. 

 

 

 

1 강남대로 변에 자리한 20층 높이의 페이토 호텔 강남 2, 3, 4 19층에 자리해 도시의 전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스위트룸 5 인테리어 쇼룸이 연상되는 우아한 라운지

 

HOTEL PEYTO GANGNAM

핵심적인 서비스와 시설만 갖춘 호텔 페이토 강남은 합리적인 가격대를 자랑한다. 소규모 비즈니스 모임을 위한 미팅룸과 강남대로가 한눈에 내다보이는 다목적 연회장 페이토룸, 야경을 감상하기에 좋은 루프톱 그리고 코인 런더리는 장기 투숙 고객이라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때때로 아메리칸 조식과 뷔페를 파격가에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니 발 빠른 예약이 필수다. 대중교통을 이용한 서울 시내 투어 팁도 외국인 투숙객에게는 흥미로운 서비스. 한남대교를 거쳐 명동 일대를 버스로 돌 수 있는 블루 코스, 지하철 3호선을 이용해 신사역을 거쳐 경복궁 일대를 돌아보는 오렌지 코스, 지하철 2호선으로 삼성역 코엑스와 잠실역 일대를 여행하는 그린 코스 등 세 가지가 있다.

A 259, Gangnam-daero, Seocho-gu, Seoul T 02-6936-8100 W www.peytohotel.com P 페이토 스위트 1박 42만원, 젠더블룸 1박 27만원

 

Talk with team manager kate Kim
Pride 강남대로 변에 있는 유일한 호텔로 접근성이 좋다. 세탁 시설과 자판기, 미니 바 등 셀프 서비스는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Enjoy 널찍한 다이닝 테이블이 놓인 페이토 스위트룸에서 파티를 열고, 서초구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루프톱에서 맥주를 들이켜며 야경을 즐겨보길 추천한다.
Around 양재천과 양재천 카페 거리가 지척에 있어 살랑거리는 봄바람을 맞으며 산책하기 좋다.

 

 

 

1 복층 구조의 듀플렉스 스위트 2, 3 해피 아워가 되면 다양한 먹거리로 넘쳐나는 클럽 라운지 4 감각적인 디자인의 수영장

 

THE PALACE HOTEL SEOUL

더 팔래스 호텔 서울은 2014년 레노베이션해 깔끔하고 감각적인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그중 복층 구조의 듀플렉스 스위트는 최대 5명까지 수용할 수 있어 소규모 파티를 계획하는 여성 고객에게 인기 만점. 12층에 자리한 클럽 라운지에서는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해피 아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식사에 버금가는 다양한 음식을 준비하는 것이 특징이다. 단, 클럽 층이나 스위트 층에 머무는 고객만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새로 만든 수영장도 인기다. 감각적인 디자인은 물론이고, 한편에 유아용 풀을 따로 마련해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투숙객에게 인기가 좋다. 호텔에서는 투숙객이 근처 서래마을을 제대로 관광할 수 있도록 자체적으로 관광 지도를 만들었고, 근처 산책에 유용한 조깅 맵도 제공한다.

A 160, Sapyeong-daero, Seocho-gu, Seoul T 02-532-5000 W www.thepalaceseoul.co.kr P 듀플렉스 스위트 1박 100만원, 트리플 발코니 1박 37만원

 

Talk with Senior Executive Director Shin Bongsub
Pride 호텔 곳곳에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원작이 자리하고 있고, 객실 내부는 독일 iF 디자인상을 수상한 건축가 최시영이 한국의 ‘궁’에서 영감 받아 감각적으로 디자인했다.
Enjoy 오후 5시부터 제공하는 해피 아워에는 핫 디시뿐 아니라 샐러드, 디저트, 우동, 라면 등을 즉석에서 맛볼 수 있는 라이브 코너를 운영한다.
Around 최근 리뉴얼한 신세계백화점, 파미에 스테이션이 5분 거리에 있다. 맛집 투어와 쇼핑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고속터미널역 지하 ‘고투몰’의 800여 개 점포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옷, 신발, 액세서리, 인테리어 소품 등을 구매할 수 있다.

 

 

 

1 상견례 장소로 손꼽히는 중식당 ‘만호’ 2 수준급 바텐더의 칵테일을 맛볼 수 있는 바 ‘루즈’ 3 정통 일식 레스토랑 ‘미카도’ 4 널찍한 공간에 럭셔리한 분위기를 더한 슈피리어 룸 5 서울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스위트룸

 

JW MARRIOTT HOTEL SEOUL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비즈니스 고객이 주를 이룬다. 따라서 일에 몰두할 수 있도록 사무용품과 최고급 인체 공학 의자 등을 구비해놓았다. 국제회의 등을 위해 마련한 최첨단 6개 국어 동시 통역 시스템과 13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그랜드 볼룸 및 연회장 역시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최적의 부대시설이다. 전 객실에 40인치 TV와 오디오를 구비하고, 고객이 직접 객실의 온도를 조절할 수 있게 한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4200여 평 규모의 ‘마르퀴스 더말 스파 앤 피트니스 클럽’에서는 국내 최초 태양광 실내 전달 시스템을 도입해 건강한 자연광 선탠을 즐길 수 있다. 강원도 오대산 등지에서 공수한 공기를 분사해 최적의 운동 공간을 조성한 것도 특징. 국내 호텔 중 유일하게 암벽 등반 시설을 갖추고 있으니 이색적인 경험이 될 것.

A 176, Sinbanpo-ro, Seocho-gu, Seoul T 02-6282-6262 W www.jw-marriott.co.kr P 슈페리어룸 42만원, 주니어 스위트룸 55만원

 

Talk with manager Kang Soyoung
Pride 다섯 곳의 레스토랑과 2개의 바, 딸기 디저트 뷔페가 인기인 로비 라운지 등 음식 선택의 폭이 넓다. 또 피트니스 센터와 수영장은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Enjoy 손님들에게 “나를 안아주는 것 같다”는 찬사를 받은 ‘리바이브 베드’에서 숙면을 취한다. 한식부터 중식, 일식, 양식에 이르기까지 최근 대대적으로 메뉴를 개편한 뷔페 레스토랑 ‘더카페’에서 허기를 달랜 뒤 수영복을 지참해 온천수로 채운 아쿠아풀에서 피로를 풀어볼 것.
Around 호텔과 연결되는 센트럴 시티의 모든 것이 즐길 거리다. 신세계백화점, 파미에 스테이션, 부티크 M 등 취향대로 발걸음해도 좋다.

 

 

 

1 따사로운 봄을 만끽할 수 있는 이탤리언 레스토랑 ‘우첼로’ 2 온돌 바닥에 한국의 전통미를 더한 한특실 3 쾌적한 분위기의 사우나 4 우면산과 양재천, 시민의 숲 증 탁 트인 자연경관을 바라볼 수 있는 귀빈실

 

THE K HOTEL SEOUL

3만2000여 평의 녹지 안에 자리한 더 케이 호텔은 2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컨벤션 센터를 비롯해 29개의 연회홀과 웨딩홀, 아트홀 등 각종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양재천과 우면산 자연생태공원이 가까이 있어 도심에서 잠시 벗어나 진정한 휴식을 만끽하고 싶은 고객에게 더할 나위 없는 공간이다. 경부고속도로 양재IC와 3분 거리에 있어 에버랜드 등 주변 관광지와 연계한 다양한 패키지 상품도 제공한다. 덕분에 일석이조 효과로 보다 저렴하게 문화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A 70, Baumoe-ro 12-gil, Seocho-gu, Seoul T 02-571-8100 W www.thek-hotel.co.kr P 한특실 46만원, 귀빈실 100만원부터

 

Talk with General Manager Kook Kyungho
Pride 자연 녹지 안에 위치해 진정한 ‘힐링’을 누릴 수 있다는 점. 문화와 예술, 자연이 함께 어우러진 공간 속에서 심신의 안정을 충분히 취할 수 있다.
Enjoy 양재시민의 숲과 양재천, 서초문화예술공원까지 이어진 코스를 조깅하고 건강식으로 마련한 1층의 조식 뷔페 우첼로에서 아름다운 정원을 보며 여유롭게 식사를 마친다. 골프클럽이나 피트니스 센터에서 땀을 흘린 다음 사우나와 수면실에서 휴식을 취해보자. 저녁에는 호텔 내 아트홀에서 음악, 무용, 뮤지컬,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다.
Around 근처 예술의 전당에서 음악과 미술을 감상하거나 조금 더 벗어나면 서울경마공원, 서울랜드 등 색다른 액티비티를 맛볼 수 있다.

CREDIT

EDITOR / 유성미(프리랜서 에디터) / PHOTO / Choi Changrak / 東方流行

Twitter facebook kakao Talk LINE
  • · (주)가야미디어  
  • · 등록번호:인터넷뉴스사업자 서울, 자00454  
  • · 등록일: 2014년 3월 10일  
  • · 제호: 아이매거진코리아닷컴  
  • · 발행인: 김영철  
  • · 편집인: 백재은  
  • ·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81길 6 06195  
  • · 연락처: 02-317-4800  
  • · 발행일: 2013년 8월 1일  
  •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재은  
  • · 사업자등록번호120-81-28164  
  • · 부가통신사업 신고 제 2-01-14-0017 호 통신판매신고 제 2009-서울강남-01075호  

Copyright kayamedia Corp.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