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기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東方流行_Beauty

Tools vs. Cosmetics

반영구적인 변화를 주는 수술부터 메이크업 제품으로 시도하는 일시적인 변신까지. 수술대에 오를 것인가, 화장대 앞에 앉을 것인가.

2015.11.23


Eye Lengthening
SURGERY 눈의 크기를 확장하는 대표적인 수술, 앞트임과 뒤트임. 앞트임 시술로는 눈의 앞머리를 절개해 미간을 가깝게 만들기도 하고, 뒤트임 시술로는 눈꼬리가 올라간 사나운 인상을 부드럽게 만들 수 있다. 문제는 앞트임의 경우 몽고주름을 지나치게 제거하면 오히려 눈매가 날카로워 보이고, 뒤트임을 잘못하면 쉽게 다시 붙어버린다는 것이다. 다른 수술과 달리 예민하고 얇은 눈가 피부를 절개하는 수술이니만큼 현재 성형외과 전문의 사이에서도 논란이 되고 있다는 점 역시 고려해야 한다. 반드시 안구의 돌출 정도와 본연의 눈꺼풀 상태를 감안해 신중하게 결정하자.

MAKEUP 눈의 좌우 길이를 연장하는 방법은 숨어 있던 속눈썹 한 가닥을 모두 끌어 올리는 것으로부터 시작한다. 눈머리부터 눈꼬리까지 짧은 속눈썹도 찾아내 입체적인 부채 모양으로 과감하게 펼쳐주는 것! 맨 처음에는 잘 보이지 않던 속눈썹을 양옆으로 모두 꺼내고, 덧바를 때에는 속눈썹의 결을 살려주면 원하는 만큼 덧칠해도 뭉치지 않는다. 앞트임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브러시 끝 부분이 좁아지는 형태의 마스카라를 고르는 것이 좋다. 섬세하게 속눈썹만 캐치해 눈두덩에 묻어날 일이 없기 때문. 
나스(Nars)의 어데이셔스 마스카라 랑콤(Lancome)의 그랑디오즈 스머지프루프 마스카라

 

 

 


Face Contouring 
SURGERY 안면 윤곽술은 사각 턱을 깎거나, 광대뼈를 축소하거나, 위턱과 아래턱을 분리해 밀어 넣는 수술을 모두 칭한다. 부위별로 달라지는 수술 방법과 비용 역시 천양지차. 머리 크기를 아름다움의 기준으로 두는 사람이라면 뼈를 깎아낸 만큼 얼굴이 작아지므로 몹시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다. 강해 보이는 인상도 한결 온화해진다. 그러나 건축물이라 할 수 있는 얼굴뼈를 건드리니 부작용 역시 크게 나타난다는 것을 명심하길. 무리하게 수술을 진행할 경우 개구 장애, 심한 볼 처짐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MAKEUP 작고 입체적인 얼굴을 만들기 위해서는 파운데이션보다 한 톤 어두운 컬러의 파우더를 활용하자. 각진 턱 선처럼 없애고 싶은 부분에 쓸듯이 바르면 자연스럽게 그림자를 드리운다. 또 누드 브라운이 가미된 블러셔 파우더를 앵글 브러시로 쓸어 내리면 얼굴 중앙의 도드라지는 넓은 광대뼈를 차분한 색으로 감싸 인상이 한결 부드러워 보인다. 이때 파우더 입자가 너무 거칠면 모공이나 잔주름이 도드라져 보이고, 펄이 과도할 경우 빛을 반사해 되레 팽창되어 보이는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버버리(Burberry)의 웜 글로우 브론저 #03 누드 글로우, 라이트 글로우 블러시 #07 얼시 비디비치(Vidivici)의 퍼펙트 블렌딩 쉐이딩 맥(Mac)의 #168 라지 앵글 컨투어 브러시

 

 

 


Body Sculpting
SURGERY 보톡스는 마취하지 않고 근육에 직접 주사해 근육을 축소시킨다. 최근 인기 있는 보디 보톡스 부위는 승모근과 종아리. 목에서 어깨로 이어지는 부위에 옷걸이처럼 근육이 솟아 있다면 목이 짧아 보이기 때문이다. 또 ‘알이 뱄다’고 표현하는 종아리 근육의 울퉁불퉁한 비복근을 줄이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도 볼 수 있다. 다만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나지 않으므로, 제대로 효과가 나타나기를 원하는 시기보다 적어도 4주 전에 맞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 번 주사하면 3개월 정도 효과가 유지되고, 근육의 크기에 따라 필요한 보톡스의 양이 다르기 때문에 부위별로 가격 차이가 크다.

MAKEUP 작고 입체적인 얼굴을 만들기 위해서는 파운데이션보다 한 톤 어두운 컬러의 파우더를 활용하자. 각진 턱 선처럼 없애고 싶은 부분에 쓸어주면 자연스럽게 그림자를 드리운다. 또한 누드 브라운이 가미된 블러셔 파우더를 앵글 브러시로 쓸어 내리면 얼굴 중앙의 도드라지는 넓은 광대뼈를 차분한 색으로 감싸 인상이 한결 부드러워 보인다. 이때 파우더의 입자가 너무 거칠면 모공이나 잔주름이 도드라져 보이고, 펄이 과도할 경우 빛을 반사해 되레 팽창되어 보이는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토니모리(Tonymoly)의 탠미닛 바디 글로우 로션, 탠미닛 셀프 태닝 무스 #투 섹시 에스쁘아(Espoir)의 컨투어 파우더 듀오 #미디엄 

 

 

 


Face Refining
SURGERY 실 리프팅은 문자 그대로 진피층에 가느다란 실을 집어넣어 위로 잡아올리는 시술이다. 실의 정확한 명칭은 폴리디옥사논 봉합사. 외과 수술 시 사용하는 녹는 실로, 실의 모양과 길이에 따라 불리는 이름도 다양하다. 늘어지고 처진 피부를 끌어 올리지 않으면 얼굴이 커 보이고, 방치할 경우 일명 ‘심술보’로 자리 잡기 마련이기에 특히 중년 여성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6개월 정도 시간이 지나면 실이 자연스럽게 녹으면서 혈류량이 증가되고, 피부 속 콜라겐 합성이 촉진된다. 멍이 생기거나 붓기도 하지만 칼 대지 않고 단지 주사로만 시술하기 때문에 일상으로의 복귀가 빠른 편이다.

MAKEUP 탄력 있게 올라 붙은 얼굴선은 동안의 필수 요소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중력과 노화로 인해 모공은 지금도 세로로 늘어지는 중이며, 주름 역시 가로로 깊어지고 있다. 문제는 이러한 현상이 피부 속에서 서서히 진행되기에 육안으로 확인 가능하다면 이미 노화가 급격히 진행된 상태라는 것. 시간을 거스를 수 없다면 피부 기저층까지 깊숙이 침투하는 에센스를 꾸준히 발라 피부 속 세포와 단백질을 단단하게 만들어야 한다. 피부 속의 손상된 세포를 재생하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빈틈없는 피부로 가꿔주는 원리다. 

에스티 로더(Estee Lauder)의 뉴 디멘션 3D케어 세럼 에스케이투(SK-Ⅱ)의 R.N.A 파워 에센스

 

 

 


Double Eyelid
SURGERY 쌍꺼풀 수술은 비교적 대중적이고 짧은 시간에 끝낼 수 있기에 쉽게 시술을 결정하는 만큼 재수술 비율도 높다. 그간 얼굴형과 눈 모양을 고려하지 않은 시술이 성행했기 때문이다. 세 가지로 나뉘는 쌍꺼풀 수술 중 절개법은 눈꺼풀 근육이 약한 안검하수에 효과적인 방법. 눈매를 크고 화려하게 만들 수 있지만 흉터가 크게 생길 수 있다. 매몰법은 눈꺼풀에 작은 구멍을 내 의료용 실로 한 땀 한 땀 연속해 라인을 만드는 기법으로 자연스럽지만 쉽게 풀릴 가능성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부분 절개법은 절개법과 매몰법의 장점을 결합한 시술법. 중요한 건 자신의 눈 모양에 맞추어 신중히 시술해야 한다는 것이다.

MAKEUP 또렷하면서도 그윽한 눈매를 위해 쌍꺼풀을 만든다면, 메이크업으로도 보완이 가능하다. 서서히 번지는 듯한 그러데이션으로 자연스러운 음영을 부여하면 된다. 피부 톤을 고려한 브라운과 베이지를 적절히 믹스해 눈꺼풀을 어둡게 만들되, 비슷한 계열이지만 명도를 달리한 두 가지 이상의 컬러가 은은하게 이어지도록 해야 한다. 가장 진한 컬러부터 밝은 컬러를 순차적으로 속눈썹 가까이부터 먼 쪽으로 바르면 실패 확률이 적다. 두툼한 눈두덩이 더 부어 보이지 않도록 부드러운 매트 타입의 파우더 섀도를 선택해 낭패를 피할 것.

문샷(Moonshot)의 파우더 블럭 #05 루나 피에드라, #M04 루셋, #M03 피노 누아, #M01 더 넛츠, #L-P01 스윗 토크

 

 

 


Face Plumping
SURGERY 필러는 꺼진 이마, 깊은 팔자 주름 등 다양한 부위에 활용된다. 1세대 필러는 수분을 끌어당기는 성질의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했지만, 점차 칼슘이나 콜라겐 재생 유도체를 함유한 프리미엄 필러까지 등장하는 추세. 시술 당일부터 효과가  바로 나타나고, 회복 기간이 따로 필요없다. 아주 소량씩 주사하면서 조각하듯 꺼진 부위를 채우는 의사의 ‘손맛’이 시술의 성공을 결정짓는다. 대부분 6개월에서 1년 6개월 정도 효과가 유지되다가 체내로 흡수되므로 주기적으로 보충해야 한다. 따라서 자신이 시술받은 필러의 종류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할 것!

MAKEUP 팽팽하고 입체감 있는 얼굴은 그늘이 생기지 않는다. 얼굴에서 움푹 파인 부분으로 인해 아무리 화사한 블러셔와 립스틱으로 생기를 불어넣었음에도 ‘우울해 보인다’는 이야기를 들어본 사람이라면 눈여겨보라. 시술용 필러가 지니는 히알루론산의 성질을 트리트먼트에 그대로 적용한 홈 케어 제품이 있다. 모공보다 300배 작은 초미세 히알루론산이 표피층을 통해 침투하는 스킨케어 아이템이다. 히알루론산이 막을 형성해 피부가 탱탱해 보이고, 피부 표면에 흡수된 뒤 기저층까지 풍부한 수분을 공급한다. 

필레리나 by 벨포트(Fillerina by Belport)의 더모코스메틱 필러 트리트먼트 그레이드 3 레스틸렌(Restylane)의 아이 세럼

 

 


*모든 시술은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며, 부작용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또 병원에 따라 비용이 상이하고, 유지 기간은 개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CREDIT

EDITOR / 오다혜 / PHOTO / 최창악 / 東方流行

Twitter facebook kakao Talk LINE
  • · (주)가야미디어  
  • · 등록번호:인터넷뉴스사업자 서울, 자00454  
  • · 등록일: 2014년 3월 10일  
  • · 제호: 아이매거진코리아닷컴  
  • · 발행인: 김영철  
  • · 편집인: 백재은  
  • ·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81길 6 06195  
  • · 연락처: 02-317-4800  
  • · 발행일: 2013년 8월 1일  
  •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재은  
  • · 사업자등록번호120-81-28164  
  • · 부가통신사업 신고 제 2-01-14-0017 호 통신판매신고 제 2009-서울강남-01075호  

Copyright kayamedia Corp.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