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기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DAILY PICK_Beauty

클렌저의 종류는?

4월 30일. 클렌저, 딥 클렌저, 리무버 등등 다양한 이름을 갖고 있는 클렌저! 어떤 게 다를까?

2014.04.30

 

Q. 안녕하세요, 에디터 T. 궁금한 게 하나 있어서 메일 보내요. 어쩌면 제 평생의 피부 상태와 밀접한 연관 관계를 갖는 질문일 수도 있겠네요.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합니다”라는 말 있잖아요. 저도 그 말에 전적으로 동감해요. 술에 취해서 미처 화장을 지우지 못하고 자는 날이면 다음날 피부 상태가 엉망이 되더군요. 화장이 먹지 않는 것은 물론이고 하루 종일 질문 공세에 시달립니다. “너 무슨 일 있어? 굉장히 피곤해 보인다”라고. 화장을 잘하진 못하지만 화장을 지우는 것만큼은 잘해내고 싶다는 마음에 뷰티 매장에 갔습니다. 하지만 이게 웬걸! 클렌저의 종류가 정말 많더라고요. 저는 ‘귀차니즘’이 좀 있는 성격이라 클렌징 단계가 복잡해지면 아마 며칠 못 가 그만둘 것 같고요. 가장 간편한 방법으로 깨끗하게 클렌징하고 싶은데 클렌저의 종류와 클렌징 노하우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저 지금, 간절합니다. (J씨, 24세, 부산 중구, 휴학생)


A. 맞아요. 내 피부에 맞는 클렌저를 이용하여 깨끗하게 세안한 날이면 다음날 화장도 잘 먹고 피부도 탱탱하게 느껴집니다. 클렌저는 목적에 따라 크게 세 가지 정도로 분류됩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클렌저, 그리고 좀 더 강력한 클렌징 효과를 주는 딥 클렌저, 마지막으로 메이크업 리무버입니다. 클렌저에는 가장 대중적인 클렌징 워터와 클렌징 오일, 클렌징 크림 등이 있지요. 피부에 무리를 주지 않고 그날 그날의 화장을 깨끗하게 지워내기 때문에 여자라면 누구나 하나쯤은 욕실에 갖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저는 ‘숨 37도의 스킨 세이버 오션 이펙트 클렌징 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화장을 깨끗하게 지워주는 것은 물론이고 촉촉한 마무리 감까지 선사해주기 때문에 매일 사용하기에도 무리가 없는 제품이지요.

딥 클렌저는 말 그대로 좀 더 강력한 클렌징을 해주는 제품을 말합니다. 스크럽이나 필링 제품을 뜻하지요. 단순히 메이크업을 지워주는 제품이라기보다는 각질 제거나 모공 속 노폐물을 없애주는 제품을 딥 클렌저라고 부릅니다. 스크럽이나 필링 제품은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반드시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클렌징을 열심히 한다고 해도 피부 각질은 생길 수밖에 없으니까요. 스크럽을 하고 나면 다음날 유난히 화장이 잘 먹는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저는 ‘리엔케이의 바이탈 소프트 필링 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피부에 살살 문질러주면 모공 속 노폐물과 피부 각질을 제거해주어 블랙 헤드나 피부가 일어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메이크업 리무버는 아이 리무버나 립 리무버 등 본격적으로 색조 화장을 지워내는 제품을 뜻합니다. 물론 얼굴 전체의 메이크업을 없애주는 리무버도 포함되지요. 이는 색조 화장을 많이 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제품입니다. 눈이나 입술에 강력한 화장을 했을 때는 일반적인 클렌저만으로는 깨끗하게 지우기 어렵기 때문이지요. 저는 ‘베네피트의 리무브 잇 메이크업 리무버’를 사용하고 있어요. 피부 표현이나 아이 메이크업을 진하게 한 날에는 먼저 클렌저를 이용하고 2차 세안으로 화장이 진한 부위에 메이크업 리무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색조 화장이 남김 없이 제거되지요.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우고 숙면을 취해서 동안 피부 유지하시길 바라요! 무엇보다 즐거운 클렌저 쇼핑이 우선이겠죠? 행운을 빕니다.

 

 

+ 어떤 질문도 좋습니다. 생활 속에서 궁금한 점이 생겼다면 bykim@kayamedia.com으로 질문을 보내주세요. 에디터 T가 정성껏 답변해드립니다.

 

 

CREDIT

EDITOR / 에디터T / PHOTO / shutterstock / imagazinekorea

Twitter facebook kakao Talk 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