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기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NEIGHBOR_Beauty

BEAUTY IN&OUT

피부 속까지 땅길 정도로 건조한 봄을 지나 드디어 여름. 봄과는 전혀 다른 날씨에 피부는 요동을 친다. 바로 지금, 여름맞이 화장대 재정비를 해야 할 때다.

2018.06.14

 

FOR HER
추웠다 더웠다 오락가락한 기온, 그리고 건조한 대기까지, 그야말로 아노미 상태를 겪은 봄철 피부. 그런데 이제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되는 6월이다. 건조함은 온데간데 없고 오히려 꿉꿉한 습기가 공기를 가득 채우고 있다. 게다가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모공 사이사이 새어 나오는 땀과 피지로 피부는 고통을 호소한다. 봄철, 건조함을 해소하기 위해 장만한 오일 성분을 함유한 크림은 이제 화장대 한쪽으로 밀어두자. 여름철 피부 관리의 핵심은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줄 가벼운 보습 케어다. 클렌징부터 가볍게 바꿔보자. 진한 화장을 하지 않았다면 클렌징 오일이나 밀크, 크림과 같은 무거운 제형의 클렌저보다는 클렌징 워터 하나로 세안 과정을 줄이는 것이 좋다. 클렌징 워터는 피부 자극이 적고 클렌징 과정도 간편해서 여름철 사용하기에 안성맞춤. 땀과 피지 분비가 늘어나는 여름철에는 스킨케어의 제형 또한 가볍고 끈적임이 없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가장 알맞은 제형은 바로 젤 타입. 투명한 젤 타입 크림은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잔여물을 남기지 않으면서도 피부에 탄탄하게 밀착돼 보습 효과를 전달한다. 강렬한 자외선과 후끈한 무더위로 인해 피부가 힘 없이 처질 때, 따로 케어를 받지 않는다면 피부 속 탄력을 개선해줄 가정용 뷰티 디바이스 하나쯤 구비해두는 것이 좋다. 스킨케어를 바꿨다면 메이크업 제품 또한 변화를 줘야 할 때. 번들거림을 없애기 위한 피니시 파우더를 추가하자.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의 가짓수를 줄인 다음 피니시 파우더로 피부 표현을 마무리하는 것만으로도 하루 종일 보송한 피부 표현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여름에는 향수를 조금만 사용해도 땀이나 대기 중의 습기와 뒤섞이면서 불쾌한 향으로 변질될 수 있으니 헤어나 보디에 사용하는 퍼퓸 미스트를 사용해 보다 은은하게 즐길 것.

 

IN 젤 크림 - OUT 밤 크림
TAMBURINS 해양 추출물의 풍부한 미네랄 성분이 피부 속 땅김을 방지하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워터 에센스 125ml 3만2000원.
L’OCCITANE 산뜻한 젤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달아오른 피부 진정을 돕는다. 아쿠아 레오티에 울트라 서스트 퀀치 젤 50ml 4만2000원.

 

IN 클렌징 워터 - OUT 클렌징 오일
DIOR 가벼운 워터 타입 로션으로 피붓결을 정돈하고 다음 단계 제품 흡수를 돕는다. 라이프 투-인-원 소르베 워터 175ml 6만5000원대.

 

ADD 뷰티 디바이스
LG PRA.L 클렌징과 부스트 2단 모드 기능으로 피부 장벽을 열어 노폐물을 제거하고 화장품 유효 성분의 흡수를 촉진한다. 갈바닉 이온 부스터 34만9000원.

 

ADD 피니시 파우더
MAKE UP FOR EVER 섬세한 파우더 입자가 모공과 요철을 메우고 피붓결을 매끄럽게 정돈한다. 울트라 HD 프레스드 파우더 6.2g 5만4000원대.

 

IN 헤어 미스트 - OUT 향수  
DIPTYQUE 머릿결을 윤기 나게 가꿔주는 오렌지 블로섬 향의 헤어 미스트 오 데 썽 30ml 7만5000원.

 

 

 

 

FOR HIM
남자의 피부는 여자 피부에 비해 두꺼울 뿐만 아니라 피지 분비도 활발해서 더운 여름에는 피부 관리에 애를 먹을 수밖에 없다. 그루밍족이 아닌 일반 남자라면 평소 스킨케어에도 신경을 쓰지 않기 십상인데 가벼운 보습 크림 하나만으로도 피부 상태를 몰라보게 개선할 수 있다. 올여름에는 피지를 제어하고 모공을 막지 않는, 질감이 가벼운 보습 크림 하나 구입하자. 아침 세안 후 토너로 가볍게 피붓결을 정돈한 뒤 이 크림 하나만 발라도 하루 종일 번들거림 없이 보송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남자들이 애용하는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템은 바로 BB크림. 여성들이 들으면 아직도 BB크림을 사용하는 사람이 있나 싶을 정도로 구시대적 아이템이지만 실제로 남자들은 BB크림을 많이 쓰고 또 트러블을 가려주는 마법쯤으로 맹신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BB크림은 피그먼트 입자가 크고 제형이 무거워서 여름철에는 트러블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으로 작용한다. BB크림을 대체할 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제형이 가볍고 커버력은 훌륭한 CC크림에 눈길을 돌려보자. 여기에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겸비한 제품이라면 금상첨화다. 오후만 되면 넘치는 땀과 피지로 얼굴이 지저분한데 수정 메이크업 전용 티슈로 피부를 가볍게 닦아낸 뒤 다시 CC크림을 얇게 펴 바르는 것으로 해결할 것. 평소 남성적인 진한 향수를 사용해왔다면 올여름에는 진열대에 올려두길 권한다. 그대신 가벼운 시트러스 계열의 향수나 몸에서 분비되는 땀, 그리고 체취를 억제하면서도 상쾌한 향을 입혀주는 데오도란트 스프레이를 사용하자.   


IN 수분 크림 - OUT 올인원 스킨케어
CLARINS 보습 효과가 탁월한 칼란코잎 성분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하이드라 에센셜 라이트 크림 50ml 6만2000원.

 

ADD 메이크업 수정 패드
APRILSKIN 식물성 메이크업 부스팅 성분이 담겨 별도의 스킨케어 제품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수정 패드. 퍼펙트 수정화장패드 55g/30매 4000원.

 

IN CC크림 - OUT BB크림
ERBORIAN 모공, 잡티 등 남성 피부 고민을 끈적임 없이 자연스럽게 커버해준다. CC크림 옴므 SPF 25 30ml 3만5000원.

 

IN 시트러스 향수 - OUT 우디 향수
CK 달콤한 시트러스 향과 따스한 시더우드가 어우러져 신선한 느낌을 선사한다. 캘빈 클라인 씨케이 원 썸머 2018 에디션 100ml 7만3000원.
GENTLECODE 보디와 의류, 침구류 등에 뿌려 불쾌한 냄새를 제거하는 보디 스프레이. 올 데이 매너 스프레이 80ml 1만2000원.

면도를 도와주는 셰이빙 브러시는 이솝. 보잉 선글라스는 휠라 아이웨어. 메탈 소재 라이터와 네이비 컬러 넥타이는 에스.티.듀퐁 파리. 모던한 디자인의 블랙 워치는 CK 워치 앤 주얼리 제품.

 

 

 

 

 

더네이버, 뷰티, IN&OUT

CREDIT

EDITOR / 김주혜 / PHOTO / 김도윤 / NEIGHBOR

Twitter facebook kakao Talk 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