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기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DAILY PICK_Beauty

완벽한 셀피 메이크업

SNS에 자꾸만 뽐내고 싶은 완벽한 셀피, 메이크업으로 완성하자.

2018.03.29

1 LANEIGE 밤사이 입술 각질을 부드럽게 녹이고 탱탱함을 더하는 립 슬리핑 마스크. 20g 1만8000원.

2 CLINIQUE 아름답게 반짝이는 도톰한 입술을 만들어주는 리퀴드 립글로스. 처비 플럼프 앤 샤인 리퀴드 립 플럼핑 글로스 3.9g 2만7000원.

3 ESTEE LAUDER 매트한 레드 컬러 립을 연출해주는 립스틱. 퓨어 컬러 러브 립스틱 울트라 매트 #310 바 레드 3.5g 3만원.

 

입술이 얇고 건조하면 안색이 칙칙해 보이기 쉽다. 더욱이 사진 속에서는 입술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하다. 도톰하고 촉촉한 입술은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며 생기 있는 안색을 만드는 일등공신이기 때문이다. 입술이 건조하다면 사진을 찍기 전에 립 전용 팩을 사용해 각질을 제거하고 수분을 충분히 공급할 것. 입술 라인이 도드라져 보이지 않도록 피부색과 비슷한 톤의 핑크나 피치 컬러의 립스틱을 바르고, 입술 라인이 선명한 타입이라면 파운데이션으로 입술 라인을 커버한 뒤 입술 라인 너머까지 컬러를 발라보자. 만약 선명한 색감의 립스틱을 사용하고 싶다면 입술 라인을 또렷하게 그리기보다는 입술 라인을 살짝 넘어갈 정도로 컬러를 연하게 번지듯이 마무리한다.

 

 

1 GIORGIO ARMANI 정교한 애플리케이터가 라인을 깔끔하게 완성해준다. 아이즈 투 킬 프로라이너 #옵시디언 블랙 1.4ml 4만2000원대.
2 NARS 자연스러운 발색이 특징인 스틱 타입 아이섀도. 벨벳 섀도우 스틱 1.6g 3만9000원.
3 BURBERRY 섬세한 애플리케이터 팁이 선명하고 균일한 선을 그려준다. 에포트리스 리퀴드 아이라이너 #제트 블랙 1ml 4만8000원대.
4 TOM FORD BEAUTY 크림 제형굵은 피그먼트 입자가 눈가에 화사함을 더하는 제품. 크림 앤 파우더 아이 컬러 #10 아주르 선 2.2g 6만5000원.


빠르게 올라가는 피드 속 시선을 사로잡는 셀피를 남기고 싶다면 빅 아이 메이크업을 시도하자. 특히 아이라인을 강조한 메이크업은 원래 눈 사이즈보다 1.5배 이상 커 보이는 눈매를 연출할 수 있어서 작고 밋밋한 눈에 더욱 잘 어울린다. 앞뒤로 눈 길이가 짧다면 눈 앞머리 부분을 뾰족하게, 눈꼬리 부분은 삼각형으로 채워 그리면 보다 시원하고 시크한 아이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쌍꺼풀이 없는 눈이라면 눈두덩에 피부 톤보다 한 톤 어두운 브라운색으로 자연스럽게 음영을 넣어준 뒤 브라운 아이라이너로 아이라인 주변만 진하게 라인을 넣는다. 보다 관능적인 느낌을 더하고 싶을 때는 레드 톤이 섞인 브라운색을 바른다. 

 

 

1 YSL BEAUTY 촘촘하고 긴 섬유질 브러시가 속눈썹을 풍성하게 컬링 해준다. 꾸뛰르 바리시아옹 마스카라 볼륨 에페 포 실 워터프루프 더 쇼크 6.9ml 4만5000원대.
2 BENEFIT 에어로 입자 성분이 속눈썹에 무게를 더하지 않고 풍성하게 연출해준다. 배드갤 뱅 마스카라 8.5g 3만3000원.

 

크고 강한 인상의 눈에 아이라인을 진하게 그리면 자칫 사나운 인상을 줄 수 있다. 여성스럽고 화사한 분위기를 더하고 싶다면 속눈썹 연출에 집중할 것. 뷰러를 사용할 때는 눈 라인과 수평으로 집기 시작하다가 콧대 라인에 맞게 돌려가며 마무리하면 속눈썹을 고르게 올릴 수 있다. 여기에 래시 맥시마이저를 이용해 속눈썹 굵기를 더한 뒤 마스카라를 바르면 풍성하면서도 긴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이때 봄날에 어울리는 화사함을 주고 싶다면 속눈썹에 컬러를 더하자. 여린 이미지를 원한다면 갈색으로, 신비하고 몽환적인 느낌을 원한다면 남색이나 보라색으로 연출하면 된다.

 

 

1 MAKE UP FOR EVER 아쿠아 XL 컬러 페인트 4.8ml 3만4000원.
2 GUERLAIN 피부에 맑은 광채를 더해 입체적인 윤곽을 완성한다. 메이크업 베이스. 30ml 9만7000원.
3 TOM FORD BEAUTY 로즈 골드 하이라이터와 코럴 컬러의 블러셔가 얼굴에 건강한 혈색을 더한다. 쉐이드 앤 일루미네이트 글로우 스틱 #선스트럭 10g 6만6000원.


얼굴이 입체적일수록 사진 속에서 얼굴이 작아 보인다. 얼굴에 입체감을 더해줄 브론저와 하이라이터, 그리고 블러셔를 함께 활용하면 생동감 있고, 작은 얼굴을 연출할 수 있다. 우선 각진 턱 라인과 이중턱 부분에는 브론저를 얇게 펴 바른 뒤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한다. 그러고 나서 이마, 콧대, 입술산, 그리고 눈 옆 C존까지 하이라이터를 더해 광채를 입힌다. 마지막으로 귀에서 입술 방향으로 바르되 다른 부분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블러셔를 펴 바르면 입체적인 얼굴이 완성된다. 얼굴이 긴 편이라면 블러셔를 눈과 수평으로, 동그란 타입이라면 사선으로, 그리고 각진 타입이라면 광대를 중심으로 동그랗게 연출하면 된다. 

 

 

 

 

 

 

더네이버, 뷰티, 셀피 메이크업

CREDIT

EDITOR / 김주혜 / PHOTO / 김도윤 / THE NEIGHBOR

Twitter facebook kakao Talk LINE

연관 컨텐츠